19일 방송하는 SBS '좋은 아침' 5085회는 '이번 주말에 반드시 먹어야 할 한 끼'를 주제로 진행되는 가운데 관절염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SBS> |
[뉴스핌=이현경 기자] '좋은 아침'이 관절염에 좋은 음식과 운동을 소개한다.
19일 방송하는 SBS '좋은 아침' 5085회는 '이번 주말에 반드시 먹어야 할 한 끼'를 주제로 진행되는 가운데 관절염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본다.
걷는 것만 봐도 관절엄 진단을 할 수 있다. 팔자걸음으로 오래 걸으면 허리가 뒤로 젖혀지면서 철추관절에 염증이 발생한다. 40대가 되면 노화로 평발이 되어 무릎이 안쪽으로 돌아가면서 다리가 휘고 퇴행성 과절염이 가속화될 수 있다.
과절염일 경우 걷는 것이 도움이 된다. 퇴행성 관절염이라면 허벅지 앞쪽 근육 대퇴사두근을 강화할 수 있게 하루 6000보 이상 걷는 것이 좋다. 계단 오르기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해 비만 예방에 좋고 관절염에 무리를 준다.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BEST3도 소개한다. 관절염으로 인해 나타난 염증을 가라앉혀 주고 통증완화에 좋은 오메가-3를 추천한다. 또 관절 주위를 따뜻하게 해서 혈액순화을 강화해주는 양파, 관절을 유연하게 해 관절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차단하는 보스웰리아도 좋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