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유만만' 예고가 공개됐다. <사진=KBS> |
[뉴스핌=황수정 기자] '여유만만'에서 똑똑하게 장보는 방법을 소개한다.
30일 방송되는 KBS 2TV '여유만만'이 '내 장바구니에 엉뚱한 물건이 담기는 진짜 이유는? 내 지갑 지키며 똑똑하게 장보는 방법'을 주제로 꾸며진다.
모든 것이 다 있는 백화점과 마트에 없는게 있다. 또 원활한 쇼핑을 위한 금지곡도 존재한다. 우리가 마음 편히 자유롭게 쇼핑을 할 수 있는데에 숨겨진 비밀을 밝힌다.
마트 배치와 동선 속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도 공개한다. 쇼핑 카트에도 마케팅 전략이 있는, 우리가 몰랐던 쇼핑 카트의 비밀도 알아본다.
내 지갑이 자연스레 열리는 이유가 있다. 성인의 눈높이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있는 상품의 가격은 다르다. 입구에는 유혹의 물건을, 출구에는 생필품을 배치해 소비를 유도하는 마트 진열의 법칙을 공개한다.
쇼핑 시 가장 먼저 손이 가는 1+1 상품이나 세일상품, 물량과 시간을 정해놓고 판매하는 한정판매까지 이 제품들을 구매할 경우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도 소개한다.
우리가 몰랐던 마트에 다양한 비밀들이 숨겨져 있지만 마트를 안 갈 수는 없는 일이다. 어떻게 하면 생활비를 아끼면서 현명하게 쇼핑할 수 있을 지, 내 지갑 지키고 똑똑하게 장보는 7가지 비법을 공개한다.
한편, 이날 '여유만만'에는 경제학자 박정호, 유통전문기자 정석용, 조수빈 아나운서, 방송인 이다도시가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KBS 2TV '여유만만'은 30일 오전 9시4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