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법인 서비스 관제센터(SOC) 신규개소
[뉴스핌=조인영 기자] 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이 통합 관리 서비스센터인 '서비스 관제센터(Service Operation Center)'를 7일 오픈했다.
센터 내 대형 LCD 모니터 상의 지도를 통해 ATM 장애현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모습. <사진=효성> |
센터내 대형 LCD 전광판에선 미국 32개 주에 설치된 9000대의 노틸러스효성 ATM 작동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문제 발생시 서비스 요원을 즉시 출동시켜 빠른 해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노틸러스효성은 올해 말까지 미국 51개주 중 40개주에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편의점에도 설치할 예정이다. 미국 ATM시장 입지(시장 점유율 1위, 45%)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현준 효성그룹회장은 "금융 정보기술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노틸러스효성은 앞으로 현장에서 들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경청해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기능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틸러스효성은 미국 체이스뱅크, 스베르반크, 인도네시아 BCA 등 전 세계 30여 국가의 주요 대형은행에 독자 개발한 환류기 및 셀프뱅킹 솔루션 등 다양한 금융자동화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조인영 기자 (ciy81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