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사이먼도미닉과 그레이가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Mnet '쇼미더머니5'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형석 사진기자> |
[6월3째주/가요] '쇼미더머니5' 사이먼도미닉X그레이 음원 1위…앨범차트는 2주째 '엑소천하'
[뉴스핌=양진영 기자] 6월 셋째주 음원 승자는 '쇼미더머니5' 프로듀스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였다. 음반 차트는 2주째 '엑소 천하'가 진행 중이다.
지난 16일부터 22일 KT뮤직 실시간 누적차트에 따르면 무려 7곡이나 지니 실시간 차트 1위위 다툼을 벌이며 신곡 경쟁이 치열한 한 주였다. 그 결과 6워3주의 음원 1위는 '쇼미더머니'의 ‘사이먼 도미닉-그레이’ 팀의 미션 곡인 '니가 알던 내가 아냐'가 올랐다.
'니가 알던 내가 아냐'는 집계 기간 동안 48시간 1위, 119시간 5위권을 유지했다. ‘사이먼 도미닉’과 서바이벌 참가자 ‘원’, ‘지투’, ‘비와이’ 4명의 호흡이 인상적인 곡으로 '쇼미더머니 5 에피소드 1' 앨범에 수록됐다.
2위는 백예린의 'Bye bye my blue'가 올랐으며 실시간 누적차트 37시간 1위, 72시간 5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씨스타’의 컴백 곡 ‘I Like That’은 3위에 올랐다. ‘씨스타’의 ‘I Like That’은 지난 21일 발매 후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33시간 1위, 46시간 5위권을 유지했다.
‘보아’와 ‘빈지노’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SM엔터테인먼트 ‘STATION’의 19번째 신곡 ‘No Matter What’이 4위를 차지, ‘쥬얼리’의 원곡을 ‘십센치’ 스타일로 편곡해 재 탄생된 ‘니가 참 좋아’가 5위에 올랐다. 이어 ‘엑소’의 ‘Monster’가 6위, ‘로꼬’와 ‘그레이’의 ‘GOOD’이 7위에 랭크됐다.
엑소(EXO)가 8일 오전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정규 3집 앨범 EX'ACT(이그잭트)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학선 사진기자> |
12일부터 18일까지 집계된 주간 앨범 차트(가온) 승자는 이번주에도 엑소였다. 엑소의 3번째 정규 앨범 'EX’ACT(이그잭트)'는 지난주에 이어 한국어 버전이 1위, 중국어 버전이 2위를 유지했다.
몬스타엑스의 THE CLAN pt.1 `LOST(로스트)`가 두 계단 상승해 3위로 뛰어올랐다. 데뷔 1년차인 이들의 팬덤 굳히기가 가시화된 듯 하다.
트와이스는 두 번째 앨범 'PAGE TWO(페이지투)'로 어마어마한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무려 지난주에 비해 42계단이나 상승, 이번주 4위에 랭크됐다. 업텐션의 'SPOTLIGHT(스포트라이트)' 역시 14계단 급상승해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6월 3째주 음원 차트 추이에 대해 KT뮤직 지니 관계자는 “’쇼미더머니5’의 미션 음원 ‘니가 알던 내가 아냐’가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 오른 가운데 발매 일주일 미만의 신곡들이 실시간 누적차트 순위권에 5곡이나 진입해 신곡경쟁이 치열한 한 주였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