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진수 기자] 다가올 휴가시즌을 맞아 알뜰 정보가 한가득! 대한민국을 들썩일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가 찾아온다.
9일 고양 킨텍스에서는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개막해 나흘간의 여행축제를 알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는 슬로건 아래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져 눈길을 끈다. 총 7개 지역관(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과 3개 테마관(하나프리, 허니문, 골프&레저테마)으로 구성된 초대형 박람회로 해외 각 국의 호텔, 항공사, 관광청, 면세점 등 760개 관광업체들이 참가해 방문객들을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행사와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추천여행지로 선정된 나라들의 대표 먹거리 시식,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 등 각국의 랜드마크 조형물 등이 위치한 포토존, VR(가상현실) 기기를 통한 특색 있는 오감체험 행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이밖에도 세계 각국의 대표 여행지들의 할인혜택은 물론 게임을 통한 경품 추첨도 가능하다.
또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는 세계일주 항공권의 행운이 주어진다. 당첨자는 항공동맹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들이 취항하는 노선들 중 최대 5회까지 원하는 도시를 연결해 탑승할 수 있다.
세계 각 국의 도시를 한자리에서 체험 가능한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 출력,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 등을 통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김진수 기자 (bestkj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