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라이브
KYD 디데이
문화

속보

더보기

'기분좋은 날' 봄철 시한폭탄, 만성피로 쫓는 생활습관+피로해소 밥상 레시피는?

기사입력 : 2015년04월10일 08:37

최종수정 : 2015년04월10일 08:37

'기분좋은 날' <사진=MBC>
'기분좋은 날' 봄철 시한폭탄, 만성피로 쫓는 생활습관+피로해소 밥상 레시피는?

[뉴스핌=대중문화부] '기분좋은 날' 2059회에서 봄철 시한폭탄 피로 해소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10일 방송되는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몸은 천근만근, 머리는 지끈지끈, 하루 종일 나른한 봄철 피로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해가 중천에 떠도 알람소리 없이는 일어날 수가 없고 축축 처지는 몸으로 오늘 하루를 겨우겨우 버틴다? 10분 더 자면 낫겠거니, 조금 더 쉬면 좋아지겠거니, 그렇게 허송세월 보내다가 오히려 큰 병 생긴다는데.

근육의 피로를 부르는 ‘젖산’부터 혈관의 피로 및 노화를 불러일으키는 ‘활성산소’까지 만성피로를 불러일으키는 각종 피로물질의 정체는? 대표적인 피로해소 식품, 커피부터 비타민까지 과연 효과 있을까?

만성피로가 의심되는 두 사례자를 통해 직접 알아봤다. 남다른 피로도 자랑(?)하는 38세 동갑내기 두 주부, 단 3일간의 생활습관 개선만으로 정말 피로를 해소할 수 있을까?!

‘피로’에 대한 오해와 진실부터 한동하 한의사표 피로 해소법까지, 내 몸을 갉아먹는 만성피로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방법을 스튜디오에서 대 공개한다.

만성피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식탁부터 점검하자. 토니오 셰프가 알려주는 특급 피로해소 밥상이 공개된다.

피로해소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풍부한 영양소 섭취.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까지 담은 피로해소의 1등 공신 ‘이것’의 정체는?

‘이것’ 활용한 양념소금으로 피로해소 보양밥상 완성 토니오 셰프가 추천하는 '부추 애호박 파스타'와 '시금치 달걀 구이'를 집에서 손쉽고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만성 피로의 원인부터 피로 탈출 보양식까지 피로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기분좋은 날'은 10일 오전 9시45분 MBC에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jyyang@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해병대원 특검법' 국회 본회의 상정…與, 필리버스터로 맞불 [서울=뉴스핌] 김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해병대원 순직사건 외압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해 제출한 '채 해병 특검법'이 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국민의힘은 즉각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요구서를 제출하며 맞불을 놨다. 국회법상 필리버스터는 '종결동의' 제출 24시간 후 국회 재적의원 5분의 3 이상 동의로 중단할 수 있다. 이날 민주당이 15시 45분 필리버스터 종결 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특검법은 24시간 토론을 거친 뒤 오는 4일 오후 표결이 진행될 전망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5회국회(임시회) 제415-45차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 상정을 반대하는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하고 있다. 2024.07.03 pangbin@newspim.com 국회는 이날 본회의 첫 안건으로 박찬대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 전원 명의로 제출된 '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 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상정했다.  당초 민주당은 지난 2일 본회의에서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이었지만, 전날 대정부질문이 진행되던 도중 김병주 민주당 의원의 발언으로 여야 간 고성이 오가며 본회의가 파행돼 불발됐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전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채상병 특검법안이 상정되면 의사 진행 발언과 함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엄포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4일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공고히 했다. 당초 이들은 대정부질문 이후 채상병 특검법을 본회의에 올리겠다는 계획이었으나, 필리버스터를 예고한 여당에 맞춰 의사일정을 변경하고 특검법을 먼저 상정했다. 무제한토론이 이뤄짐에 따라 이날 예정됐던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은 파행됐다. 채해병 특검법이 오는 4일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송되면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윤 대통령이 15일을 꽉 채워 거부권을 행사하더라도 민주당이 당초 목표했던 채해병 순직 1주기인 7월 19일 직전에 국회 재표결이 가능한 셈이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야당이 단독으로 강행 처리한 해병대원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 이후 국회에 되돌아온 특검법은 재의결 필요 요건인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2 이상의 찬성을 채우지 못해 폐기 수순을 밟았다. yunhui@newspim.com 2024-07-03 16:11
사진
김건희 여사, 한밤 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아 조문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김건희 여사가 서울 시청역 역주행 교통사고 현장을 찾아 헌화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김 여사는 지난 3일 밤 10시 50분쯤 짙은 색 치마를 입고 조화를 든 채 사고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의 방문은 대통령실에서 공식적으로 자료를 배포하지는 않았지만, 김 여사를 알아본 시민이 사진을 촬영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3일 시청역 참사 현장을 찾은 김건희 여사.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김 여사는 현장 인근에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조성해놓은 추모공간에 헌화한 뒤 잠시 자리를 지키다 떠났다. 앞서 지난 1일 시청역 교차로에서 60대 제네시스 차량 운전자 A씨가 몰던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부상자는 7명이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A씨는 경찰에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현장에는 고인들을 추모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parksj@newspim.com 2024-07-04 08: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