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연춘 기자]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 (www.siksinhot.com)를 운영하는 씨온(대표 안병익)은 최근 위치기반SNS 운영의 노하우와 맛집 검색 이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새로운 검색 엔진을 개발하고 검색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이번 개편은 세심하게 사용자의 마음을 읽어 미묘한 차이를 뽑아 맛집 검색 결과의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검색결과를 보여주는데, 광고성의 포스팅들이 여과 없이 대부분 상위에 노출되어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준다.
또한 원하는 검색결과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으며, 포스팅이 활발하지 않은 키워드는 검색 결과가 적기 때문에 투명하게 원하는 맛집을 검색하기가 매우 어렵다.
최근 개발된 식신 핫플레이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맛집 검색을 위해 사용한 키워드들과 검색결과 및 최종 랜딩페이지의 정보들을 다양한 측면으로 분석하여 검색을 원하는 키워드와 유사검색 및 연관검색 결과를 혼합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식신핫플레이스 자체에는 광고성 정보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검색결과의 신뢰도가 아주 높다.
식신 핫플레이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여고 동창', '비오는날 커플', '외국인 접대' 등 다양한 주제의 자연어 검색이 가능하며, 스테이크, 파스타 등과 같은 메뉴정보와 세련, 모던 등 분위기정보, 스카이라운지, 테라스 등 매장정보가 반영된 섬세한 검색 결과도 제공된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검색 서비스 고도화를 통하여 진정한 맛집 찾기를 갈망하는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니즈(needs)를 충족시켰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술개발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사용자와 함께 만드는 진정한 맛집 검색 서비스로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