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슬기 기자]국방통합원가관리체계 솔루션이란 방산업체의 ERP시스템에서 관리하는 원가정보를 국방통합원가시스템에 직접 연계하여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방위사업청이 방산업체와 계약하는 품목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원가 관리를 위하여 2012년 7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을 위해서는 반드시 구축하여야 하는 시스템이다.
지맥스솔루션(이하 ‘지맥스’)의 인증 서비스로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한 기업들은 향후 방위사업청과 계약하는 모든 방산물자에 대해 총 원가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이윤을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수 있게 되며 투명한 원가 공개를 통한 방산시장의 접근성이 확대되어 이를 통한 수익 증가의 효과까지 얻게 된다.
2014년 3월 현재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기업은 총 12개이며, 휴니드테크놀러지스(005870)와 퍼스텍(010820)이 지맥스를 통해 인증을 받은 최초의 중소기업 1, 2호이다.또한, 방위사업청의 원가관리 인증제도는 현재 입법예고 중인 ‘방위산업 원가관리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 방산업체에서 일반 국방 조달업체까지 대상이 확대될 것으로 보여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지맥스는 2008년 설립되어 고객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에 기반한 IT서비스와 고객에게 특화된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업용 ERP를 구축하고 있는 IT업체이다.
오랜 기간동안 다양한 업종에서 ERP 및 관리원가, 수요공급최적화, 그룹웨어 등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 방위산업체의 ERP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국방통합원가 연계체계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굴지의 회계법인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국방통합원가관리체계 솔루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향후 방위사업청이 주도하는 국방통합원가관리체계 사업의 전파 및 확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지맥스솔루션은지맥스는 ERP의 개발에 더욱 매진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중소기업도 ERP 및 국방통합원가 연계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SaaS(Software as a Service)형태로 방산원가 관리체계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소시엄 형태로 다수의 구축 희망 기업들을 동시에 관리함으로서 비용 부담 절감을 도모 할 예정이다.엄영흠 대표이사는 “경영 및 관리와 IT 기술의 융합을 목표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경영정보관리 솔루션 전문 업체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도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뉴스핌 Newspim] 이슬기 기자 (hoysk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