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마켓

속보

더보기

버냉키, 27일 FOMC서 인플레위험 제한적 밝힐듯 - 동양

기사입력 : 2011년04월25일 08:11

최종수정 : 2011년04월25일 08:26

미국 경기선행지수 상승추세...회복세 지속 전망

[뉴스핌=곽도흔 기자] 동양종금증권은 25일 오는 27일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첫 기자회견을 갖고 인플레 위험이 제한적이라고 밝힐 것으로 전망했다.
 
동양종금증권 이철희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이번 FOMC는 지난 3월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며 "2차 양적완화(QE2)를 예정대로 6월 종료할 것이라는 것을 시사하고 장기간 저금리 기조를 유지한다는 표현도 변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조금 큰 변화는 622FOMC에서 이뤄질 것"이라며 "그때는 QE2 종료와 함께 만기가 돌아오는 자산의 재투자 중단 여부에 대한 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미국 재정개혁에 대한 언급은 원론적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재정개혁이 필요하다는 것을 언급하는 정도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철희 이코노미스트는 연내 금리인상 기대를 크게 완화시킬 요인들로 "Core CPI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고 28일 발표된 미국 1분기 GDP2% 전후에 그칠 것으로 예상돼 시장에서는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미국 재정개혁 논쟁이 본격화되면서 시장은 201212월말 부시 감세안이 종결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숙고하기 시작하면서 수요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내년 2Q 이후 연준의 금리인상은 상당히 완만한 속도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3월 경기선행지수가 전월비 0.4% 상승하는 등 선행지수가 상승 추세를 지속하고 있어 미국 경제가 고유가를 잘 견뎌내고 회복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시간 증권방송 `와이즈핌`

[뉴스핌 Newspim]곽도흔 기자 (sogood@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해병대원 특검법' 국회 본회의 상정…與, 필리버스터로 맞불 [서울=뉴스핌] 김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해병대원 순직사건 외압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해 제출한 '채 해병 특검법'이 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국민의힘은 즉각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요구서를 제출하며 맞불을 놨다. 국회법상 필리버스터는 '종결동의' 제출 24시간 후 국회 재적의원 5분의 3 이상 동의로 중단할 수 있다. 이날 민주당이 15시 45분 필리버스터 종결 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특검법은 24시간 토론을 거친 뒤 오는 4일 오후 표결이 진행될 전망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5회국회(임시회) 제415-45차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 상정을 반대하는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하고 있다. 2024.07.03 pangbin@newspim.com 국회는 이날 본회의 첫 안건으로 박찬대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 전원 명의로 제출된 '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 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상정했다.  당초 민주당은 지난 2일 본회의에서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이었지만, 전날 대정부질문이 진행되던 도중 김병주 민주당 의원의 발언으로 여야 간 고성이 오가며 본회의가 파행돼 불발됐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전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채상병 특검법안이 상정되면 의사 진행 발언과 함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엄포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4일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공고히 했다. 당초 이들은 대정부질문 이후 채상병 특검법을 본회의에 올리겠다는 계획이었으나, 필리버스터를 예고한 여당에 맞춰 의사일정을 변경하고 특검법을 먼저 상정했다. 무제한토론이 이뤄짐에 따라 이날 예정됐던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은 파행됐다. 채해병 특검법이 오는 4일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송되면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윤 대통령이 15일을 꽉 채워 거부권을 행사하더라도 민주당이 당초 목표했던 채해병 순직 1주기인 7월 19일 직전에 국회 재표결이 가능한 셈이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야당이 단독으로 강행 처리한 해병대원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 이후 국회에 되돌아온 특검법은 재의결 필요 요건인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2 이상의 찬성을 채우지 못해 폐기 수순을 밟았다. yunhui@newspim.com 2024-07-03 16:11
사진
김건희 여사, 한밤 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아 조문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김건희 여사가 서울 시청역 역주행 교통사고 현장을 찾아 헌화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김 여사는 지난 3일 밤 10시 50분쯤 짙은 색 치마를 입고 조화를 든 채 사고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의 방문은 대통령실에서 공식적으로 자료를 배포하지는 않았지만, 김 여사를 알아본 시민이 사진을 촬영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3일 시청역 참사 현장을 찾은 김건희 여사.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김 여사는 현장 인근에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조성해놓은 추모공간에 헌화한 뒤 잠시 자리를 지키다 떠났다. 앞서 지난 1일 시청역 교차로에서 60대 제네시스 차량 운전자 A씨가 몰던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부상자는 7명이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A씨는 경찰에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현장에는 고인들을 추모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parksj@newspim.com 2024-07-04 08: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