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반부', '무제한부' 두 부문으로 모집 중
총상금 1600만원, 국내 최대 규모
아마추어 농구대회 최초 스포츠 방송 생중계 예정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이수그룹이 주최하는 제4회 '이수챌린지페스타 3X3 2025' 대회가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대회 총상금은 1600만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참가 부문은 크게 ▲대학일반부 ▲무제한부로 나뉘며, 현재 참가팀을 모집 중에 있다. 이번 대회는 아마추어 농구 대회 최초로 방송 생중계를 편성할 예정이다. 대회 중계는 6월 1일 4강 경기부터 결승 경기까지 송출된다.
![]() |
'이수챌린지페스타 3X3 2025' 참가 신청 안내 포스터. [사진=이수그룹] |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수챌린지페스타 3X3'은 스포츠에서 시작해 아트&컬처를 융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페스타로 영역을 확장해 왔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아티스트 '세미TR'과 함께하는 그래피티 체험 등 다채로운 아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대회 마지막 날인 6월 1일에는 국내 최정상급 비보이팀인 '갬블러크루'와 '퓨전MC'의 공연과 댄스 배틀이 대중들의 눈을 즐겁게할 계획이다. 또한, 힙합 가수 기리보이, 비와이가 행사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이번 이수챌린지페스타 3X3 2025는 단순한 농구대회를 넘어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기획된 그라운드"라며, "스포츠의 열정과 역동성을 담아낸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이챌페'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수그룹은 국내 스포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 '이수그룹 KLPGA 챔피언십' 주최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 주니어 골프대회 '영건스 매치플레이'를 공동 주최자 자격으로 후원했다. 또한, 세계적인 골퍼로 성장한 김주형 프로를 발굴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후원을 이어왔고, 올해에는 아마추어 골프 국가대표 안성현 선수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