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2024년 중앙부처와 경남도가 주관하는 각종 평가에서 43개 상을 받으며 행정 역량을 입증했다고 1일 밝혔다.
경남 거제시가 2024년 중앙부처, 경상남도 등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정, 재난·환경, 의료·복지, 경제·산업 등 평가에서 43개를 수상하며 대내외적으로 행정역량을 입증받고 있다. 사진은 거제시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3.07.07 |
이번 수상으로 11억3400만 원의 상사업비를 확보,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시는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행정 전반에 걸쳐 고른 성과를 보였다.
주요 성과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와 행정안전부 주관의 지방물가 및 재난관리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환경부의 폐가전무상방문수거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친환경 도시로의 도약을 증명했다.
도시재생사업 결과 대한민국 도시·지역 혁신 산업박람회 대상과 국토교통부의 건축행정평가 최우수상 등도 거제시의 성과를 드높였다.
식중독 예방, 생물테러 대응 및 다양한 경상남도 평가에서도 다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역 주민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 품질을 증명했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시민들의 관심과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으로 함께 성장하는 거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