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역학조사 게임 프로그램 제안
[양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양평군이 질병관리청이 감염병 예방관리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2024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감염병 예방관리 정책제안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
양평군이 질병관리청이 지난 21일부터 2일동안 진행한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감염병 예방·관리 정책제안 부문 은상을 차지했다[사진=양평군] 2024.11.26 hanjh6026@newspim.com |
군은 26일 질병관리청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인천시 인스파이어리조트에서 전국 지자체·관계부처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7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예방·관리 정책제안 부문 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군은 콘퍼런스에서 코로나19 팬데믹 등 법정 감염병 발생 시 실무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교육받고 원활하게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훈련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방탈출 역학조사 게임'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전진선 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확진자 발생 시 훈련된 직원부족 등으로 비대면 또는 대면 훈련을 진행하더라도 현장 출동 시 실무 적용에 한계를 느껴 이를 개선하고자 방탈출 역학조사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면서 "감염병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적극행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