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26일 공단에 따르면 2020년 처음으로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이후, 매년 철저한 갱신 심사를 통해 5년째 부패방지 시스템의 적합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사진=시설공단] |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국제 표준이다.
조직 내 부패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의 ISO 37001 획득은 국내외 부패방지 기준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청렴한 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셈이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갱신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부패방지와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부패방지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더욱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부패방지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ESG 경영의 일환으로 부패방지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