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쿠쿠의 IH 압력밥솥과 정수기 등 일곱 개 제품이 '2024 제40회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에서 특허청장상(동상) 및 위너를 수상해 쿠쿠만의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알렸다.
'2024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쿠쿠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어반' [사진=쿠쿠] |
'2024년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 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쿠쿠는 '2024년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에서 IH압력밥솥 대표 모델인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어반(CRP-UT0610FGW)'은 특허청장상(동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인스퓨어 제로백 슬림 얼음 정수기(CP-AHS100HEW) ▲냉온정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CP-AFN1601SW) ▲인스퓨어 트리플 케어 8 비데(CBT-QSB1041W) ▲인스퓨어 40AB 공기청정기(AC-40AB10FNW)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CFD-D3010DCNW) ▲스테인리스 가열식 가습기(CH-FS301W)가 입선작으로 선정되는 등 쿠쿠의 여러 제품에 걸친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선보였다.
미니멀 인테리어부터 컬러테리어까지 색감과 디자인 등 개성과 취향에 맞춘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가 확산하며 가전제품에서도 디자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쿠쿠는 모든 가전제품에 '프리미엄(Premium), 모던(Modern), 심플리시티(Simplicity)'를 주제로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 간 통일성은 물론이고 생활공간과 조화를 이뤄 집안 어느 공간이든 잘 어울리는 높은 인테리어 감수성을 보여준다.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IH압력밥솥 대표 모델인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어반(CRP-UT0610FGW)'은 심플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꼭 필요한 것만 드러낸 미니멀 감성 디자인이 특징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둥글고 부드러운 실루엣의 오브제처럼 보일 수 있도록 세밀하게 다듬었다. 또한 무광의 매트한 표면은 미니멀한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표면을 무광으로 매트하게 처리했다. 따뜻한 그레이스 화이트와 모던한 그레이스 그레이 컬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제품의 디테일 차이에 따라 공간 무드를 바꿀 수 있어 가전의 성능을 넘어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편리함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눈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