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대학교는 창업보육관 입주기업 ㈜웰케이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88%를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임수빈 ㈜웰케이 대표 [사진=경남대학교] 2024.08.21 |
지난 2022년 설립된 웰케이는 한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Well Korea'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여성기업 인증을 받은 웰케이는 대표 제품으로 '우리아이채수'와 '우리가족채수'를 선보이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우리아이채수'는 100% 국산 채소를 사용하여 건강한 이유식을 지향하며, 채소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채수팩 형태로 제공된다. 이 제품은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물까지 활용 가능한 ZERO WASTE 제품으로 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초 출시된 '우리가족채수'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코인채수 제품으로, 기후변화, 미래 먹거리 확보, 탄소중립 등의 글로벌 트렌드에도 부합한다.
웰케이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중요한 기업 가치로 삼고 있으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부산물 및 폐기물 자원 순환을 통한 소재화 연구개발(R&D)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창업보육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및 홍보물 제작 지원을 받아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장애 영유아시설 '초록나무'에 대한 기부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다.
임수빈 웰케이 대표는 "내 아이와 가족의 식탁을 건강하고 정성스럽게 채우기 위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제품만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