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신동아건설은 경기 의정부시에서 선보이는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 투시도 [사진=신동아건설] |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00-1, 100-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0층 1개 동, 총 1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다음달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청약, 1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17일 이며 정당계약은 7월 30일부터 사흘간 실시할 계획이다.
가장 큰 장점은 초역세권을 중심으로 우수한 교통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인근엔 3번 국도,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자리하고 있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의정부역은 GTX-C 노선 개발이 오는 2028년 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이 사업은 서울시 송파구부터 경기도 의정부까지를 잇는 동부간선도로의 일부 구간인 강남구 청담동에서부터 성북구 석관동 일대에 왕복 4차로 연장 10.4km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밖에 의정부역에서 고양 능곡역을 잇는 '교외선'이 올해 12월 재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도권 북부 지역의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바로 앞에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이 자리한다.또 을지대병원, 백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가깝다. 로데오거리, 제일시장, CGV가 주변에 위치하며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지방법원 등기소 등 각종 관공서도 가깝다.
학(學)세권과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도보 3분 거리에 경의유치원과 경의초등학교가 자리하며 발곡중, 다온중, 상우고 등 모든 학군이 가깝다. 여기에 의정부동·신곡동에 밀집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