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가 지역 특성과 핵심가치를 담은 '평택시 전용 서체' 개발을 완료하고 시 대표 누리집(평택 소개-평택의 상징-평택시 서체)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도시 브랜드 제고와 통일된 도시 이미지 형성을 위해 평택시 전용 서체를 3종 5타입으로 개발을 완료했다.
평택시가 도시 핵심가치 담은 전용 서체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한다. 사진은 개발한 서체 이미지[사진=평택시] |
특히 배포 전 내부 직원들에게 배포해 다양한 의견과 보완사항을 수렴하고 저작권 등록을 거쳤다.
평택시 전용 서체는 △대한민국 안보 중심지인 평택시의 든든하고 안전한 안보 수호관을 표현한 '평택안보체' △세계 반도체 수도이자 미래로 나아가는 혁신 가치를 표현한 '평택반도체(Regular/Bold)' △동요 '노을' 탄생지인 원평나루 갈대숲의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한 '평택노을체(Light/Bold)' 등 총 3타입 5종으로 한글 2350자, 영문 94자, 심볼 986자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전용 서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활성화를 위해 포스터‧현수막, 안내판, 사회관계망(SNS) 홍보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 전용 서체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도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사람이 저작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