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 매니저' 위촉...시민에 자기주도형 학습 기회 제공
[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수원시가 지난 21일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2024년 늘배움학습동아리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학습동아리 매니저'를 위촉했다.
늘배움학습동아리 발대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2024.05.22 |
수원시 늘배움학습동아리는 시민에게 자기주도형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활성화하는 활동을 한다.
심화학습활동지원 분야와 심화학습·나눔활동지원 분야 등 두 가지가 있고, 올해는 23개 학습동아리(심화학습중점 12개, 나눔활동중점 11개)가 활동한다.
'학습동아리 매니저'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학습문화 활성화를 돕는다.
매니저 4명이 12월까지 학습동아리의 학습활동과 지역나눔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방문상담·컨설팅(조언), 학습동아리 홍보 등 활동을 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수원시 늘배움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23개 동아리 회원과 학습동아리 매니저, 평생학습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평생학습이 개인의 학습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며 성장하도록 학습시민 네트워크를 조성하겠다"며 "학습의 나눔이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