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얼갈이·파김치'로 체험·기부활동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광주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광주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 등에서 '매일이 김치! 매일이 감동'이라는 주제로 '봄 햇김치 사랑나눔 행사'를 연다.
21일 시에 다르면 이번 행사는 '빛고을사랑나눔김장대전'에 참여했던 시민들이 김장철 이외에도 광주김치타운에서 언제든 광주김치를 담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김치담그기 연중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김치담그기행사 포스터. [사진=광주시] 2024.05.21 ej7648@newspim.com |
김치담그기 연중 프로그램은 매달 '이달의 김치'를 선정해 계절에 맞는 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전 접수를 통해 시민의 김치담그기와 기업·단체의 기부행사로 진행된다.
나눔행사는 23일 광주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호남청과와 두레청과, 24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가 김치를 취약계층에 나눠준다.
체험행사는 24일과 26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열무김치, 얼갈이김치, 파김치를 담근다. 개인 및 기업·단체 최대 30팀이 참가할 수 있다.
25일 시민의 날 행사와 연계해 광주시청에서 김치담그기 연중 프로그램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당일 홍보부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광주김치의 맛을 알리기 위해 광주김치 80g 500개 한정 뽑기 이벤트를 펼친다.
매달 김치담그기 연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과 단체는 김장대전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