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은 4일, 자사가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대회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UBG MOBILE GLOBAL OPEN, 이하 PMGO)' 메인 이벤트가 오는 5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막을 올린다.
PMGO는 올해 신설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초의 국제 대회로, 총상금 50만 달러(약 6억 7000만 원) 규모다. 우승 팀이 속한 지역에는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의 추가 출전권이 부여된다.
이번 대회에는 글로벌 초청 7개 팀과 예선 및 사전 경기를 통과한 9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4 시즌0' 우승팀인 디플러스 기아가 초청 팀 자격으로 참가한다. 디플러스 기아는 지난 3월 열린 PMPS에서 통산 5회 우승을 달성하며 최다 우승 타이 기록을 세웠다.
[사진=크래프톤] |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 우승팀인 몽골의 IHC 이스포츠와 2022 PMGC 챔피언 튀르키예의 S2G 이스포츠 등 강호들도 대거 출사표를 던졌다. 개최국 브라질에서는 알파세븐 이스포츠가, 중국에서는 2024 PMGO 예선 1위 노바 이스포츠가 각각 출전권을 획득했다.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도 자국 리그 우승팀이 메인 이벤트에 합류한다.
한편 지난달 진행된 PMGO 예선과 사전 경기를 통해서는 영국의 하이파이즈 이스포츠를 포함한 9개 팀이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2024 PMGO 메인 이벤트는 7일까지 매일 한국 시간 오후 10시부터 치러지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