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쓰레기 및 우주식량 해결방안을 주제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관심을 높이고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이미지를 정립하고자 '고흥 우주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우주쓰레기와 우주식량 해결방안을 주제로 급부상하는 우주산업의 새로운 '환경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으로 고흥우주항공축제를 ESG도 생각하는 또 다른 온라인 축제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고흥우주항공축제 우주인 아이디어 공모 [사진=고흥군] 2024.03.28 ojg2340@newspim.com |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서와 청렴 동의서를 작성해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자 중 축제장을 직접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1일 50명에게 소정의 고흥 특산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나로호와 누리호 발사 장소에서 열리는 지구 밖 우주로 가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우주항공축제로 나로우주센터 발사장 견학과 나로호·누리호 실물 전시, 태양계와 달나라를 여행하는 미디어아트, 우주인 카니발, 우주로봇 시연 등 고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