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 100여 명 대상으로 3차 걸친 교육 실시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적용 가능한 내용 구성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공무원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22일까지 3차에 걸쳐 100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자급을 대상으로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며, ▲6급 팀장급은 소통·갈등관리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중심으로, ▲7급 주무관에게는 보고서의 시각화와 보고의 기술을, ▲8~9급 주무관에게는 공문서 작성법과 의사소통 방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파주시는 공무원 역량 개발에 초점을 두고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파주시] 2024.03.22 atbodo@newspim.com |
특히 공통적으로 보도자료와 연설문 작성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향후 정책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평소에 업무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이 지속적으로 실시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 2월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챗지피티 활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한 공무원 역량 개발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