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 행사 통해 어르신들에게 음식 나눠
[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화성시 병점2동이 지난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명절음식을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 행사를 운영했다.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이웃들에게 나눌 음식들을 채비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2024.02.08 |
이번 행사는 명절음식을 전달하며 설 명절의 기쁨을 나누고 독거노인의 소외감과 외로움을 덜어 정서적 지지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는 게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날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9명은 병점2동 행정복지센터 식당에 모여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고 인근 식당 후원으로 마련된 불고기 전골과 함께 명절 음식꾸러미를 준비했다.
이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40가구를 찾아 전, 잡채, 떡국 떡, 사골육수, 만두, 불고기 등 준비된 설 명절 음식꾸러미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조윤호 병점2동장은 "매년 명절마다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 주시는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명절이 더 외로운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명절 음식을 받으시고 설 명절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근종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이웃들의 온정과 사랑을 전달 받으시고, 행복해지시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특화사업을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병점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