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성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는 19일 오후 2시 동구국민체육문예센터 공연장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동구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홍 동구청장, 강구현 한국예탁결제원 전무, 김태규 아티스린넨㈜ 대표, 공감정책단 등 250여 명이 참석한다.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감도 [사진=부산시] 2023.12.19. |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방문과 달리 정책 의제(어젠다)를 제안하고 시민과 소통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정책과제를 직접 제안(브리핑)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 및 선호도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안되는 정책과제는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조성사업과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성 2가지이다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조성은 생활체육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는 커지고 있으나 체육시설은 부족한 실정이며 이에 주거지와 가까운 공간에 파크골프장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성은 지난 2021년 한국예탁결제원이 매입한 좌성초등학교 부지에 업무시설과 함께 선호도가 높은 주민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좌성초 부지 일부에 금융특화형 들락날락을 조성해 초중고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체험형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동구청과 관련기관 등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지역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추진에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