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숙 의원, 동두천여중 1일교사로 참여
이은경 의원, 한빛누리고 명예교사로 활동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 메시지 전달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여자중학교와 한빛누리고등학교에서 '1일 명예교사제'를 시행했다.
지난달 30일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임현숙 의원과 이은경 의원이 각각 1일교사로 참여해 3학년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임현숙 의원이 동두천여중 1일명예교사로 참여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2023.12.02 atbodo@newspim.com |
임현숙 의원은 의회를 소개한 후 인생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주체적인 삶의 자세를 가지고 자존감을 높이는 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인생에 대한 행복의 조건을 먼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강의 내내 격의 없이 참석자 모두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임현숙 의원은 "1일 명예교사제를 통해 동두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고 특강까지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학생들이'인생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라는 믿음을 굳게 가지고 원하는 진로를 개척해 나가길 바라며, 저도 시의원으로서 동두천 청소년의 소중한 꿈을 지켜주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은경 의원이 한빛누리고 1일명예교사로 참여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2023.12.02 atbodo@newspim.com |
그리고 한빛누리고등학교에서 1일 명예교사를 진행한 이은경 의원은 의회 소개, 인생 선배로서의 4가지 조언, 감명 깊게 읽은 도서 설명,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한빛누리고등학교(前 보영여고) 재학 시절 이은경 의원이 학창 시절 추억과 에피소드를 설명하면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공감을 이끌었다. 이날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모처럼 학업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경 의원은 "1일 명예교사제를 통해 한빛누리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게 돼 매우 뜻깊고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삶의 방향을 바르게 설정하고, 구체적으로 그리고 꾸준히 준비해 각자의 꿈을 반드시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