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발족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공무원, 민간인 등 40명으로 구성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발족하고 오는 17일 심규언 시장, 주민참여예산위원, 분과위원회 주관부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위원 37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는다.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2023.06.22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에 선정된 민간위원은 공개 모집 방식으로 17명, 동 및 단체로부터 20명을 추천받았으며, 이 가운데 남성 위원은 54%(20명), 여성 위원은 46%(17명)로 균형 있게 분포됐다.
특히 전체 민간 위원 중 사회적약자 6명, 청년위원 5명도 포함돼 있어 20대부터 70대까지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앞으로 2년간 활동하며 주민제안 사업에 대한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선정, 동해시 주요사업에 대한 의견서 작성,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등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제안사업을 시 홈페이지,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받고 있다.
신영선 기획예산과장은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을 통해 동해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