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충북도와 도 교육청은 19일 도내 학교복합시설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을 했다.
양 기관에 따르면 학교복합시설은 학교와 지역에 필요한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 주차장, 평생교육시설 등을 함께 설치하는 것이다.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함으로써 학교를 지역 상생의 거점으로 활용을 위해 기획됐다.
학교복합시설 추진 협약식, [사진 = 충북교육청] 2023.06.19 baek3413@newspim.com |
주요 협약 내용은 ▲도내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사업 관련 자료․정보의 상호공유 ▲다양한 투자재원의 확보 등 이다.
또 양 기관은 올해 학교복합시설 공모 사업에 우수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영환 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시‧군과 지역교육청 간의 업무협약도 활성화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우수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역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근 학교 학생들이 공동 참여하는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는 등 학교복합시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