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23년 삼척중앙시장 어린이사생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삼척중앙시장 어린이 사생대회.[사진=삼척시청] 2023.05.12 onemoregive@newspim.com |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육성사업 및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일환으로 삼척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유나현)에서 주관한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다.
오는 27일 삼척중앙시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사생대회는 '삼척중앙시장의 현재 상가 및 상인의 모습'을 주제로 어린이의 눈으로 전통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새롭게 그려 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 완성된 그림을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출된 작품은 선정 심사를 통해 6월 중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한 작품은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3층에 전시된다.
심우정 경제과장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