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천 속에도 '무안 발전' 한마음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무안군이 4일 군민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54회 무안군민의 날 기념 행사가 무안군 번영회 주관으로 무안종합스포츠파크 성대하게 개최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무안군 9개 읍면 군민 등 5000여 명이 참석했다.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4일 오전 전남 무안군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제54회 무안군민의 날 행사에서 군민들이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결사 반대' 문구가 적힌 비행기 모형을 들고 입장하고 있다. 2023.05.04 ej7648@newspim.com |
김산 무안군수를 비롯해 서삼석 국회의원,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 나광국·정길수 전남도의원, 김선치 무안교육장, 박병석 무안군 산림조합장, 김정길 재경 무안군 향우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무안군 국악협회의 풍물길놀이를 시작으로 군민헌장 낭독과 시상식,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 퍼포먼스, 군민의 노래 합창 등이 열렸다. 야외 체육활동과 축하 공연은 우천 관계로 취소됐다.
김산 무안군수는 기념사에서 "최근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한 대외 압박이 거세지고 있지만 전투비행장 무안군 이전은 반드시 무안군민의 의지로 결정되어야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4일 전남 무안군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제54회 무안군민의 날' 행사에서 김산 무안군수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3.05.04 ej7648@newspim.com |
그러면서 "KTX 무안공항 경유 사업과 무안공항 활주로 연장사업이 착실히 추진되면서 서남권 교통의 중심지로의 비상을 눈앞에 두고 있다"며 "그동안 땀 홀려 일궈놓은 기반을 바탕으로 다가온 호기를 놓치지 않고 눈부신 성장으로 이끌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산 군수는 "군민의 날은 군민들이 하나로 모여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로 오늘 행사를 계기로 10만 군민이 힘과 지혜를 모아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군정 유공 발전과 효자효부상 시상식과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과 기부자 16명 대한 감사패 전달식도 열렸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