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2023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일 시에 따르면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6~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하며, 모집은 네이버폼에서 오는 17일부터 선착순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한다.
동해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사진=동해시청] 2023.05.03 onemoregive@newspim.com |
또 새롭게 개관하는 청소년센터에서 급변하는 교육정책 등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교육분야 명사 등 전문가를 초청,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첫 번째 시간은 오는 6월 3일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고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대입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한 "맞춤형 대학교 입시전략"을 비롯해 ▲2024∼2025학년도 대입 핵심 이슈 ▲현 입시에 대한 이해와 성공하는 입시 전략 ▲전형별 특징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대입 준비하기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9월에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EBSi 윤윤구 입시대표 강사가 "원하는 대학으로 가는 입시의 기술"을 주제로 한 "맞춤형 고등학교 입시전략"과 학생들의 공부 멘토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가 나서 "공부를 신나게" 주제로 한 "나만의 맞춤형 학습전략 설계"강연이 진행된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정보부족 등으로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동해시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