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근 대표 "다양한 시장에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브레인즈컴퍼니는 13일 정보기술(IT)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Zenius(제니우스) ITSM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9가지 항목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점검하고 인증을 부여한다.
Zenius ITSM(IT Service Management system) v3.0은 국제표준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을 기반으로 IT 서비스 부서의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통합하는 소프트웨어다.
[사진=브레인즈컴퍼니] |
이는 로우코드 기반의 워크플로우 엔진과 구성정보데이터베이스(CMDB) 엔진을 기반으로, 프로세스 및 폼 디자이너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쉽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Zenius ITSM v3.0을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공공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적은 초기 비용으로 도입이 가능하도록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