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비엘팜텍은 글로벌 유통∙마케팅 전문기업 지유아이엔씨(이하 'GIU)와 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GIU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면세점에서 현장 라이브커머스와 글로벌 컨텐츠 제작 등 글로벌 마케팅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IU는 2021년부터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뷰티전문 편집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2월에는 동대문점에 현대백화점면세점 최초의 라이브 스튜디오 및 토탈 편집 매장을 추가 오픈했다. 또한 정부의 수출 바우처 수행기업으로 글로벌 체험단과 글로벌 현지 라이브커머스 등의 온라인 서비스 및 해외 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까지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유통 마케팅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GIU는 비엘팜텍에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 제공 및 업무를 대행하게 된다. 비엘팜텍은 GIU의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화장품의 국내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해외 매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비엘팜텍은 그 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6종을 승인 받았으며, 보습력 강화, 아토피 개선, 항 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해 왔다. 최근에는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모로오렌지추출분말'과 관절건강 물질인 '천심련 추출물'을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승인 받아 자사제품 및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ODM, OEM 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GIU 소속 쇼칭 인증 쇼호스트인 금윤아 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면세점을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적용해 비엘팜텍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GIU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엘팜텍 관계자는 "금번 GIU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 브랜드의 국내 면세점 진출이 이뤄졌으며 이번 업무협약이 GIU가 보유한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등 아시아 시장과 북미, 유럽 시장에 당사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