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기획자 양성을 위한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
12월7일 용산아이파크몰 대원콘텐츠라이브에서
참석자 전원에게 협회소속 전시회티켓(5만원)증정
[서울 뉴스핌]이영란 편집위원= 사단법인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회장 정용석)가 '전시기획자를 말하다!'라는 강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협회는 오는 12월 7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6층의 팝콘 D스퀘어 대원콘텐츠라이브에서 전시기획자 양성을 위한 강연회를 연다.
[서울 뉴스핌]이영란 기자= 한국예술전시기획자협회가 전시기획자 양성을 위해 마련한 강연 프로그램 '전시기획자를 말하다!'의 공식포스터. [사진=한국예술전시기획자협회] 2022.12.03 art29@newspim.com |
이번 프로그램은 차세대 유망한 전시기획자를 육성하고, 전시기획자들이 전시기획 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지식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에는 지성욱 미디어앤아트 대표이사와 김현정 디스트릭트 본부장이 1,2부 발제자로 나선다. 강연자들은 문화콘텐츠 기획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전시기획자의 최신 활동영역과 함께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지성욱 대표는 화제의 전시장인 그라운드 시소에서 진행되는 전시의 기획과정과 라이센싱을 소개한다. 또 김현정 본부장은 국내 예술전시의 동향을 분석하고, 몰입형 미디어아트및 아르떼뮤지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 뉴스핌]이영란 기자= 미래 유망한 전시기획자 육성을 위해 강연을 개최하는 사단법인 한국예술전시기획자협회의 정용석 회장. [사진=한국예술전시기획자협회] 2022.12.03 art29@newspim.com |
한편 이날 강연 참석자 전원에게는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소속 기획사가 주관하는 전시회티켓(5만원 상당)이 증정된다. 정용석 회장은 "날로 다양화되고 혁신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예술전시 분야를 리뷰하고, 향후 전시기획자로 일하길 원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연을 마련했다"며 "입장객 전원에게 협회 소속 전시기획사들이 주관한 가장 핫한 전시회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미래 전시기획자를 꿈꾸는 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입장료는 1만원이며 인터파크 전시행사 카테고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전국 대학생과 예술전시 기획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art2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