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남 최대 식품박람회 개최…K푸드 성과 알려
[세종=뉴스핌] 성소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22 베트남 푸드엑스포'에 한국관으로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공사에 따르면 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 박람회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올해 처음 개최됐다. 박람회에는 총 18개국 400 여 식품기업들이 참가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22 베트남 푸드엑스포'에 한국관으로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aT] 2022.11.23 soy22@newspim.com |
공사는 동남아 진출 거점인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우수 수출업체 40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했다. 이곳에서 공사는 배, 딸기, 인삼 등을 선보여 현장을 찾은 구매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한국산 배, 딸기, 단감 등 신선 과채류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향후 수출을 위한 현장 계약까지 이뤄졌다고 전했다. 김치전과 과일화채 등 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 홍보관에도 소비자들로 북적였다고 밝혔다.
장인식 해외사업처장은 "공사는 베트남 수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올해가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인 만큼 베트남을 교두보 삼아 K-푸드의 아세안 시장진출 확대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soy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