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16일 오후 4시부터 '제약·바이오, 돈 버는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서근희 박사(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대담자로 나선다.
투교협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2부로 나눠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로고=금융투자협회] |
1부는 '진짜 돈 되는 제약업종'을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제약시장은 내수 비중이 작아 유한양행, 종근당 등 상위 회사들이 의약품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국내 제약 산업의 주요 특성, 장점 및 아쉬운 점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제약사가 유기적 성장을 위해서는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해야 하는데, 국내 제약사들의 성장 동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해외 시장을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는 어디인지 등을 살펴 본다. 또한 일반인들이 향후 주목할만한 업체는 어디인지 집중 분석해 본다.
2부 주제는 '바이오업종에서 HOT한건 뭘까'이다.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예방 백신이 나오리라는 기대감에 급등했던 바이오주들이 최근 들어 많이 빠졌다. 바이오 시장은 성공 확률이 임상 1상 단계에서 최종 허가까지 5∼10% 내외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논란도 분분한데 이를 어떻게 봐야 되는지 알아본다.
또한 투자자들이 바이오 투자시 리스크 요인과 고려 사항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국내에 관심을 가질만한 기업과 향후 전망은 어떤지 집중 점검해 볼 예정이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