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이노뎁 주가가 강세다. MS가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협력사인 이노뎁의 수혜가 기대되면서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4분 현재 이노뎁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1.67% 오른 2만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이노뎁의 일일 주가 변동 현황. 2022.01.19 zunii@newspim.com [사진=네이버금융 캡처] |
MS가 80조 원이 넘는 거금을 들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현지 시간으로 18일 외신 발로 MS가 약 687억 달러를 들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고 있으며, 협상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는 보도가 나왔다.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는 MS의 메타버스 사업 강화로 연결된다. 이에 MS의 메타버스 협력사인 이노뎁이 주목받고 있다.
이노뎁은 MS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혼합현실(MR)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 협력사다. 혼합현실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 화면에 실제 개채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