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는 대규모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문가 시스템'을 도입하고 자문위원을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규모 개발사업 전문가 시스템 자문위원.[사진=파주시] 2021.11.15 lkh@newspim.com |
전문가 시스템은 파주시 지역 내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시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전문지식, 경험, 기법 등을 바탕으로 전략적 사업관리 및 진도관리를 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이를 통해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대응하고 보다 정확한 수요‧공급 분석은 물론 행정 신뢰도를 끌어올리고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시는 이날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기술사, 경영지도사 등 외부전문가를 전문가시스템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또 자문회의에서는 앞으로 파주시에서 추진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한 기본구상과, 계획단계부터 더욱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관리해 행정신뢰 향상과 지속가능성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그동안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한 사업구조, 공공환원, 이익배분 등 세부지침이 정립되지 않아 장애요인을 예측하기 어려웠다"며 "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서 사업추진 단계별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응전략 수립, 위험 감소, 합리적 의사결정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