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분야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성과 홍보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교육부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전라남도 순천생태문화원 등에서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전남 순천시, 전남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해 5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제공=교육부 wideopen@newspim.com |
2012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전국의 평생학습 관련 기관과 국민이 참여해 그동안 평생교육의 성과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2016년 이후에는 2년 주기로 열리고 있다.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전시마당, 부대행사, 외부박람회 등 여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시마당은 평생교육 관련 제도와 정책, 기관별·분야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성과를 홍보하는 3개 전시공간도 마련됐다.
또 평생교육사 토크콘서트, 국가 평생교육 정책 토론회(포럼), 평생교육 학술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올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기초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동판 수여식도 함께 열린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자체·지역사회·평생교육기관·단체 등이 협력하여 평생교육의 미래를 그려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