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코리아센터는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대상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코리아센터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와 SK엠앤서비스 상생협력그룹 김경주 전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리아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엠앤서비스가 보유 및 제휴하고 있는 온라인 소상공인 플랫폼 회원에게 마이소호, 스탬프팡 등의 커머스 솔루션을 무상 공급한다. SK엠앤서비스는 코리아센터 솔루션 이용 고객사에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 지원과 함께 편의 및 복지 분야의 유·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오른쪽)가 지난 11일 김경주 SK엠앤서비스 전무와 '소상공인 대상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센터] |
코리아센터가 제공하는 마이소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메이크샵의 스몰비즈니스용 쇼핑몰 플랫폼으로, 모든 SNS 채널에 상품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기능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판매 예정 상품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판매 시작 시 자동으로 알려 주고 판매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SNS 채널에 공지할 수 있는 마이소호 마이링크 서비스도 오픈했다.
스탬프팡은 모바일로 쿠폰을 적립할 수 있는 '나.적립', 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종업원을 통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는 '나.주문' 기능이 포함된 비대면 특화 서비스 중 하나다.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는 한 번만 매장의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점주가 직접 챙겨야 할 정보들을 매일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매일 전일 매출과 당일 통장에 입금될 금액을 보여주고, 아르바이트 직원의 근무 스케줄과 급여일 알림은 물론,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마케팅, 세미나, 유튜브강의 등에 대한 정보를 매일 받아 볼 수 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협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뜻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을 돕고 양사 사업 시너지도 창출할 수 있도록 협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