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CEO "3분기 청구서 결제 서비스에 암호화폐 도입"
전날 ETH·BTC 평균 해시레이트, 신고점 경신
[서울=뉴스핌] 고지훈 기자 = 외신에 따르면 댄 슐만 페이팔 CEO가 오는 3분기 청구서 결제 서비스에 암호화폐 월렛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보유하고, 매도하는 서비스에 대해 억눌려있는 거대한 수요가 있다. 또한 암호화폐가 결제 수단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페이팔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성장 뿐만 아니라, 결제 수단으로도 큰 진전이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전날 ETH·BTC 평균 해시레이트, 신고점 경신
OKlink 데이터에 따르면 전날 ETH과 BTC 평균 해시레이트가 각각 576.46 TH/s, 180.55 EH/s까지 상승하며 신고점을 경신했다.
페이팔 로고 [사진= 로이터 뉴스핌] |
◆지난주 도지코인 구글 검색량, 비트코인 추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5월 2일(현지시간)부터 8일(현지시간) 까지 도지코인(DOGE, 시총 4위) 구글 검색량이 비트코인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기간 DOGE의 경우 구글 트렌드 지수 56 포인트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BTC의 경우 48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12개월간 DOGE의 구글 트렌드 지수는 비트코인의 구글 트렌드 지수와 밀접한 양의 상관관계를 나타냈다. 하지만 이번주 DOGE 구글 트렌드 지수의 급등은 비트코인과 동조화 현상을 나타내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아크인베스트 "ETH 급등, 기관 관심·온체인 시그널·업그레이드 등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자산운용사 아크인베스트가 최근 공식 보고서를 통해 "최근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의 가격 급등은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 온체인 시그널,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임박 등이 주요 원인"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아크인베스트먼트 소속 애널리스트는 "캐나다 증권 시장에서 이더리움 ETF 상품이 되면서 기관 투자자들의 ETH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또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사용량이 최근 뚜렷하게 증가하며 일부 지표는 비트코인을 앞지르고 있다. 또 오는 7월로 예정된 EIP1559 등 주요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앞둔 점도 ETH 가격 상승에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UBS, 부유층 고객 대상 암호화폐 투자 서비스 제공 검토 중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투자은행 UBS가 최근 일정 자산 규모 이상의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투자 서비스 제공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업계 관계자들의 제보를 인용 "UBS가 검토 중인 투자 상품은 암호화폐의 변동성을 고려해 고객 전체 자산의 극히 일부만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될 전망이며, 제3자 투자 플랫폼을 통한 간접 투자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UBS 측은 공식 성명을 통해 "디지털 자산 산업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또 우리는 디지털 자산의 배경 기술인 분산원장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스페인 최대 백화점 체인, 비트코인 관련 브랜드 상표 등록
스페인 현지 미디어 엘 파이스에 따르면 스페인 최대 백화점 체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és)가 새로운 브랜드 상표 '비트코르(Bitcor)'를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가 암호화폐 관련 사업 진출을 위한 준비 작업이라고 분석했다.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지난 3월 EU 지적재산권 관리 기구에 '비트코르(Bitcor) 엘 코르테 리브레'라는 브랜드 상표권을 신청했으며, 문제가 없다면 오는 6월 28일 정식적으로 등록된다. 해당 상표권의 카테고리는 금융 서비스(환전 및 통화 거래)로 분류됐다.미디어는 관계자를 인용해 "즉각적으로 출시될 암호화폐 서비스는 없으나, 관련 분야에 진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