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고양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사진=고양시] 2021.05.10 lkh@newspim.com |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고양시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사업을 발굴·지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지역 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정책자금·인력양성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지원▲공동협약사항은 지역 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을 위한 IR-DAY를 공동개최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 및 K-바이오 랩센트럴 등 클러스터 조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IR-DAY 예산 지원,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투자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자금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등을 실시하며 우리 시와 함께하게 돼 든든한 조력자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고양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고양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고양 IR-DAY(6월 29일 예정)를 공동 개최한다.
행사 참가 접수는 다음 달 10~28일까지이며,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및 시청 홈페이지, k-startup 사이트 등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