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PCI)으로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NFT를 구매하는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대체불가능토큰 NFT를 활용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 사용자들도 플레이댑이 서비스 중인 크립토도저, 도저버드와 이후 출시할 플레이댑 게임 등에서 한정판 특별 아이템으로 활용될 수 있는 NFT를 페이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페이코인 결제 지원은 기존의 플레이댑 결제 수단인 이더리움(ETH), 플레이댑 토큰(PLA) 그리고 최근에 추가된 비트코인(BTC)에 이어 발표된 것"이라며 "페이코인이 이제 상용 결제분야에서 대표코인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했다.
![]() |
[자료=다날핀테크] |
다날핀테크는 결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NFT 프리세일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페이코인 결제 시 플레이댑의 NFT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총 3600개 팩을 선착순 판매한다. NFT 프리세일 페이지는 오는 29일 오픈되며, 판매는 다음 달 11일, 12일, 14일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다날핀테크는 현재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인 결제를 제공하고 있다. 가맹점 수 7만, 가입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월 발표한 비트코인 결제 지원, 유니온페이 제휴를 통한 해외 결제처 확대 그리고 이번 NFT 마켓 진출까지 다양한 가상자산 및 금융 서비스와의 제휴 추진과 영역 확대로 본격적인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했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