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양주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2021년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고 18일 밝혔다.
양주시청.[사진=양주시] 2021.03.18 lkh@newspim.com |
이번 사업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 비중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 지원으로 고유 브랜드를 육성, 기업 경쟁력 향상 등 고부가가치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사업자 등록을 두고 제조업을 영위하는 지방세 완납기업으로, 지원분야는 '디자인 개발'과 '디자인 챌린져스' 2개 분야다.
시는 지역 내 8개 기업 내외로 제품디자인은 기업당 최대 1400만원, 시각·포장 디자인은 최대 700만원까지 총 개발비용의 70% 범위 내로 지원한다.
단, 제품디자인 지원과제의 경우 공장등록기업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 3개 사 내외로 모집·선정해 참여기업 1곳 당 2개의 디자인 전문회사와 매칭, 총 개발비의 80% 범위 내에서 디자인 개발비를 최대 2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디자인은 소비자가 기업의 성장 가능성, 제품 완성도 등을 가장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준거틀 역할을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디자인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관내 제조기업들이 제품·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켜 디자인을 매개로 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디자인 개발'의 경우 다음 달 2일까지, '디자인 챌린져스'는 이달 26일까지 이지비스 홈페이지(www.ezbiz.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회화팀(031-259-6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