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정화 기자 = 성균관대학교는 교직원 학습조직이 앤서니 셀던의 '더 포스 에듀케이션 레볼루션 리컨시더드'(The Fourth Education Revolution Reconsidered)를 번역한 '제4차 교육혁명'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성균관대에 따르면 저자인 앤서니 셀던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버킹엄대학교 부총장을 맡았으며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 사학자이자 교육학자, 논평가, 정치 작가다.
[서울=뉴스핌] 이정화 기자 = 성균관대학교는 교직원 학습조직이 앤서니 셀던의 '더 포스 에듀케이션 레볼루션 리컨시더드'(The Fourth Education Revolution Reconsidered)를 번역한 '제4차 교육혁명'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성균관대학교] 2021.02.04 clean@newspim.com |
이번 번역 출간은 성균관대 학습조직에서 'AI시대 교육의 변화 및 미래대학의 방향'을 모색하는 일환으로 이뤄졌다.
성균관대 관계자는 "저자는 현재의 교육 모델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지적하면서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발전, 특히 AI에 의해 촉진될 제4차 교육혁명과 Covid-19가 교육에 미칠 영향들을 다뤘다"면서 "이 책은 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들여다보는 것은 물론, 나아가 교육계 종사자들이 변화하는 세상에 발맞춰 교육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 길을 제시해준다"고 설명했다.
cle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