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자원봉사센터, SNS로 신종코로나 환자 및 의료진 응원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의료진 여러분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겨낼 수 있어요 #모두 완쾌되길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최근 SNS에 올라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및 의료진 응원 게시물 속 해시태그(게시물의 분류와 검색을 용이하도록 만든 일종의 메타데이터)다.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경기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게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및 의료진 SNS 캠페인 응원메시지. [사진=수원시] 2020.02.11 4611c@newspim.com |
11일 경기 수원시에 따르면 이 해시태그는 "당신이 있어 우리 대한민국! 모두가 소중한 우리 이웃! 함께 응원하면 바이러스 아웃!"이라는 문구와 함께 SNS 캠페인으로 전파되고 있다.
우리 사회 전체가 감염병 공포에 머물지 말고 힘을 모아 감염병 사태를 극복하자는 의지가 담긴 이 캠페인은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시작됐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힘들어하는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응원 릴레이 캠페인'을 제안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를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을 위해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응원하기 위한 아이디어였다.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및 의료진 응원 SNS 캠페인 참여 안내문. [이미지=수원시] 2020.02.11 4611c@newspim.com |
캠페인 문구를 손글씨로 작성하고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SNS에 게시한 뒤 해시태그를 달고 전체공개를 하는 방법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의료진 여러분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겨낼 수 있어요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수원시민 #한마음 되어 #모두 완쾌되길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등의 해시태그도 응원의 내용을 포함한다.
시 관계자는 "감염증을 대응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수원지역에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4611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