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기업 3개 선정, 기업별 2000만원 지원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여수형 마을기업'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전했다.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에게는 각 2000만원이 지원된다.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2019년 여수형 마을기업 선정을 위한 심의위원회 개최 장면 [사진=여수시] 2020.01.21 jk2340@newspim.com |
신청 자격은 관련법에 따라 법인, 회사, 협동조합 등으로 등록한 단체이며, 법인이 아닐 경우라도 사업 선정 후 약정 체결 전까지 법인 설립을 완료하면 된다.
또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이 출자하고, 출자자와 고용 인력의 70% 이상(단, 출자자가 5명일 경우에는 5인 모두)이 지역주민이어야 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 가공, 자연자원 활용사업, 전통시장·상가 활성화 사업 등으로, 지역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인구일자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출력할 수 있다.
여수시는 현지조사와 위원회 심사를 거쳐 마을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정체결, 보조금 지급 등의 절차를 거쳐 3월 중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