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구례군이 관내 여행코스를 안내하는 리플릿을 새롭게 제작해 관광홍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그래, 구례여행’이라는 표제로 제작된 이번 리플릿은 구례지역 여행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여행안내도와 관광명소의 정보를 보기 쉽게 요약해 사진과 함께 실었다.
새로 제작한 구례여행 리플릿 [사진=구례군] |
또 삼대삼미(三大三美)의 구례지역 여행지를 관광객의 취향에 따라 골라 다닐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코스를 짜서 소개했다.
당일과 1박2일, 2박3일 등 일정별 기본 여행코스를 비롯해 힐링, 역사문화, 낭만, 체험 여행 등 테마별로 여행 추천코스를 수록했다. 삼화삼색(三花三色) 봄꽃 여행 등 계절별, 축제별 여행코스도 소개해 사시사철 구례를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코스별 여행지에 대해서는 간추린 설명을 곁들여 추천코스의 이해를 높였다.
구례군은 이번에 제작한 리플릿을 관광안내소와 고속도로휴게소,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관련기관단체 등에 배포한다.
관내 음식점이나 숙박업소에도 비치해 업주나 관광객이 쉽게 여행지를 안내하고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외지에서 여행 목적으로 요청한 경우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 취향에 따라 적절한 여행코스를 손쉽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리플릿을 간소하게 제작했다”며 “우리 군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