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지연 vs 루시 푸딜로바, 곽관호 vs 러셀 돈, 김동현 vs 콜비 코빙턴 맞불...“승리는 내것” ‘. <사진= UFC> |
[뉴스핌=김용석 기자] 스턴건’ 김동현, 곽관호, 김지연이 UFC에서 한판 대결을 벌인다.
UFC 한국인 선수 3명은 6월17일 오후5시30분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111(UFC in 싱가포르)에서
먼저 웰터급 랭킹 7위 김동현은 아시아 최다승인 14승에 도전한다. 김동현이 콜비 코빙턴을 상대로 아시아 최초 14승을 달성하게 된다. 비공식랭킹21위인 코빙턴은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레슬링 디비전1에서 5위까지 올랐다. 2014년에 UFC에 진출해 6승1패를 기록중이다.
곽관호와 김지연에게는 UFC 첫승 도전이다. UFC 데뷔전에서 패한바 있는 곽관호는 “첫 경기에서 졌기 때문에 이번에는 꼮 KO로 장식하겠다”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 그의 상대는 14승7패의 러셀 돈.
무에타이 최연소 챔피언 출신인 김지연은 이번 무대가 데뷔전이다. 19세 김지연은 “UFC에서의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 1라운드에서 멋진 KO승으로 승리, 최연소 UFC 파이터 챔피언이 되는 역사를 만들겠다”며 역시 승리를 자신했다. 그의 상대는 체코의 루시 푸딜로바.
UFC 파이트 나이트 111(UFC in 싱가포르)의 언더카드 경기는 17일 오후 5시30분부터, 홀리 홈과 베치 코헤이아의 메인이벤트와 김동현 경기 등이 예정된 메인카드 경기는 밤9시부터 열린다. 이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 SPOTV NOW, SPOTV ON에서 볼수 있다.
■ UFC 파이트 나이트 111 대진
메인카드
[여성 밴텀급] 홀리 홈 vs 베치 코헤이아
[헤비급] 안드레이 알롭스키 vs 마르신 티부라
[웰터급] 김동현 vs 콜비 코빙턴
[웰터급] 타렉 사피딘 vs 하파엘 도스 안요스
언더카드
[라이트급] 고미 다카노리 vs 존 턱
[헤비급] 시릴 아스커 vs 월트 해리스
[페더급] 알렉스 케세레스 vs 롤란도 디
[플라이급] 저스틴 스코긴스 vs 사사키 우르카
[웰터급] 리징량 vs 프랭크 카마초
[밴텀급] 곽관호 vs 러셀 돈
[플라이급] 이노우에 나오키 vs 칼스 존 데 토마스
[여성 밴텀급] 김지연 vs 루시 푸딜로바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