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라치오에 2대0승... 3년연속 코파 이탈리아 정상 ‘챔피언스리그·세리에 A 등 트레블 시동’. <사진= 유벤투스> |
유벤투스, 라치오에 2대0승... 3년연속 코파 이탈리아 정상 ‘챔피언스리그·세리에 A 등 트레블 시동’
[뉴스핌=김용석 기자] 유벤투스가 3년연속 코파 이탈리아 정상에 올랐다.
유벤투스는18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라치오와의 2016~2017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에서 알베스와 보누치의 골로 2-0으로 승리, 트레블 우승의 시동을 걸었다.
이날 유벤투스는 전반전부터 우위를 가져간 끝에 전반 12분만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알베스가 산드로로부터 공을 넘겨 받아 발리 슈팅으로 상대의 골망을 갈랐다.
이후 12분만에 유벤투스는 쐐기골을 뽑아냈다. 전반 24분 보누치가 산드루의 패스를 이어 받아 그대로 추가골을 성공 시켰다.
유벤투스는 이후 ‘방패’라 일컬어지는 단단한 수비로 한골도 허용하지 않았고 2015년부터 3시즌 연속 정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코파 이탈리아 정상에 오른 유벤투스는 6월5일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맞붙는다. 또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