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특별한 메시의 해트트릭’ 바르셀로나, 맨시티에 4대0승... 3연승으로 1위 질주.<사빈= 바르셀로나> |
[챔피언스리그] ‘특별한 메시의 해트트릭’ 바르셀로나, 맨시티에 4대0승... 3연승으로 1위 질주
[뉴스핌=김용석 기자] 메시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바르셀로나는 20일(한국시간) 홈구장 누 캄프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4-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3연승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경기전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 메시가 특별하다고 말한 것처럼 메시는 3골로 그의 말을 입증했다.
첫 골의 주인공은 메시였다. 메시는 전반 17분 이니에스타와 패스를 주고 받은 후 맨시티의 수비 실책을 틈 타 골을 성공 시켰다. 맨시티는 전반 막판 데 브라이너가 슈팅을 날렸지만 골로 이어지지 않은 채 전반전을 마감했다.
후반전들어 메시가 연이어 골을 성공시키며 분위기를 완전히 가져 왔다. 바르셀로나는 브라보 골키퍼가 퇴장 명령을 받기도 했으나 공격의 주도권을 쥐었다. 후반 16분 메시는 이니에스타의 패스를 받아 골로 성공 시켰고 이어 후반 24분 이번에는 수아레스가 건네 준 공을 건네 받아 자신의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후 바르셀로나는 후반 마판 후반 41분 PK를 실축한 네이마르가 골(후반 44분)을 기록해 4-0으로 승리했다.
브라보와 교체 투입된 테어 슈테겐 골키퍼는 경기후 "메시는 최고다. 그만큼 바르셀로나에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팀중 하나다"라며 기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